오래된, 안 쓰는 샴푸 활용 방법 3가지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나 향 때문에 안 쓰는 샴푸 하나씩은 있으시죠? 저희집에도 오래된 샴푸가 있습니다. 그냥 버리기는 아깝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안 쓰는 샴푸 활용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화장실 청소 및 변기 뚫기
안 쓰는 샴푸통을 화장실 구석에 박아 놓고 화장실 청소할 때 쓰면 좋습니다. 단, 향 때문에 안 쓰는 샴푸의 경우, 화장실 청소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화장실 전체에서 해당 샴푸 냄새가 나서 괴로워질 수 있어요. 이때는 샴푸 대신 오래된 치약으로 청소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막힌 변기에 샴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휴지를 많이 넣어서 막힌 변기에 효과적입니다. 막힌 변기에 샴푸를 여러번 뿌리고 뚫어뻥으로 펌프질해주면 거품이 일어나면서 휴지가 더 잘 풀어지는 것 같아요. 변기가 청소되는 건 덤입니다. 혹은 막힌 변기에 샴푸 많이 뿌려놓고 외출해서 돌아오면 대부분 뚫려있더라고요.
2. 벌레 잡기
샴푸는 벌레 잡는 데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작은 스프레이에 샴푸를 1 펌프만 넣고 물을 가득 넣고 잘 흔들어 섞어주세요. 그리고 거미나 벌레가 있는 곳에 스프레이를 한번 뿌려보세요.
거미는 샴푸물을 맞는 순간 공처럼 오그라지고, 날개 있는 나방파리, 총채벌레 같은 벌레들은 샴푸의 점성 때문에 날개가 무용지물이 되어 버립니다. 바퀴벌레, 지네 같이 외피가 딱딱한 벌레들에게 뿌리면 더듬이가 오므라들면서 더듬이에 묻은 샴푸물을 없애려고 다리로 더듬이를 닦고 난리가 납니다. 애들이 혼란스러워할 때 얼른 잡으면 돼요.
https://femtoschallenge.tistory.com/6
3. 블라우스 카라 빨기
블라우스나 셔츠 카라에 누런 때 뺄 때 샴푸가 아주 좋습니다. 카라에 묻은 때는 땀과 머리 기름인데요. 샴푸가 본래 머리 때를 없애는 용도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때가 금방 벗겨지더라고요.
카라를 물에 적시고 샴푸를 잔뜩 묻히고 30분 정도 후에 빨면 누런 때가 싹 빠집니다.
지금까지 오래된, 안 쓰는 샴푸 활용하는 방법 3가지를 적어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저의 방법들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